전날 공연을 보고 나서 숙소에서 캔맥주 한 잔까지 하고 2시가 넘어서야 잠에 들었었다. 다음 날은 서울로 돌아가는 날... 하네다 공항에 시간 맞춰 가려면 시내에서 1시 정도에는 출발해야 했었다. 그래서 그냥 체크아웃 시간까지 퍼질러 자다가 느즈막히 일어나서 점심 한 끼 먹고 편하게 공항으로 갈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미술관 한 곳을 더 들렀다 갈지 한참을 고민했다.

결국 나답지 않게 10시에 오픈하는 '모리 미술관' 이라는 곳에 가 보기로 결정했다. 너무 피곤했지만 악착같이 일어나서 준비하고 나가서 역 코인락커에 캐리어를 맡기고 10시가 되기 전 줄을 섰다가 시간 맞춰 입장하기로 했다.

일본을 돌아다니다 보면 꼭 한 번은 볼 수 있는 저 택배 회사의 고양이 마크가 난 너무 좋다. 넘 귀여운 나머지 폰케이스도 저 마크가 들어간 걸로 맞췄다..

롯폰기 역에서 모리 미술관 가는 길에 있었던 작품? 벽화? 뭐라고 해야 할까. 쨍한 색감이 장난 아니다.

모리 미술관은 저 높은 건물 '모리 타워'의 52층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미술관'이라는 별명이 있기도...

아니 그리고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진짜 도착한 다음날부터 비가 계에에에속 내리고 흐린 날 뿐이더니 가는 날 되니까 해가 쨍쨍 비치는 것 좀 보세요 진짜...

엘리베이터를 타고 52층으로 직행한다.

어제 체득한 '아이폰 카메라 번역'을 이용해서 놓치는 내용 없이 둘러보았다. 좋은 세상이야 진짜루

작품을 잘 구경하다가 놀라운 광경을 마주했다

모리 미술관에 유일하게 통창이 있는 방이 하나 있는데, 날씨가 좋은 날에 그 방에서 보는 경관이 장난 아니라서 멍하니 보고 있다가 저 높이 멀리 희끗하게 솟은 산이 보였다. 후지산?!?!?!

여기서 후지산을 보게 될 줄 생각도 못 했다. 후지산을 이렇게 멀리에서나마 실제로 보는 것이 처음이라서 정말 너무나 신기했다. 옆에 어떤 노부부가 이거에 대해서 얘기를 하시는 것 같길래 말을 걸어서 "저거 후지산 맞죠?" 라고 여쭤봤더니 맞다고 하신다. 이렇게까지 잘 보이는 날이 일년에 며칠 없는데, 운이 참 좋다고. 그 동안 날씨가 구렸던 설움을 여기에서 다 푸나 싶었다.

모리 미술관을 소개하는 어느 유튜브 영상에선가 본 것 같은 기시감이 드는 파란 공간 속 하얀 공

어떤 공장에 있던 그을린 부품을 미술관 벽에다가 문대는 것도 작품이 된다

어느 죽은 사람이 죽기 전까지 세웠던 자잘한 인생 기록과 그 사람의 유골

아침잠 줄여가며 온 보람이 있었다. 역시 부지런히 살아야 한다...

나가려다가 같은 층에 어떤 카페가 있어서 봤는데 한 쪽 벽이 통창으로 되어서 뷰가 멋있을 것 같아 들어가보았다. 마침 남은 자리가 있어서 창 앞의 자리로 안내받았는데,,, 진짜 이런 말도 안 되게 멋있는 도쿄타워 뷰도 보고.. 날씨 때문에 억울했던 마음이 다 풀리면서 왜 갈 때가 다 되어서야 이렇게 되는지 새로운 억울함이 들기도 하고.

돌아가자, 우중충한 날씨 속 그래도 많은 것을 즐긴 보람찬 여행이었다

활주로 뷰 라운지에서 비행기들을 실컷 구경하며 배를 채우다가 한국행 비행기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다.

역시나 도쿄는 도쿄에서 즐기고자 하는 어떤 특정한 콘텐츠 등 목적성이 없으면 참 애매한 여행지인 것 같다. 너무 서울같은 대도시 느낌이 낭낭하다. 반대로 말하면 '어느 미술관에 가고 싶다' 라든가 '어느 공연을 보고 싶다' 라는 목적이 있다면 참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보다 인구도 많고 예술의 다양성도 존중되는 느낌이 있어서 마음 먹고 찾아보면 도쿄에서 내 취향에 잘 맞는 즐길만한 거리가 꼭 하나는 있을 것이다. 그런 걸 잘 찾아서 앞으로도 다양한 도쿄를 느껴보고 싶은 마음이다.

'여행 > 2024 일본 도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3 도쿄 (3)  (0) 2024.04.29
202403 도쿄 (2)  (1) 2024.04.29
202403 도쿄 (1)  (1) 2024.04.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