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날에는 키치죠지라는 곳에서 하루를 보내보기로 했다. 도쿄 중심가가 아닌 조금 벗어난 동네를 가 보고 싶어서 유튜브를 찾아보는데 그 때마다 항상 보이던 곳이 바로 이 키치죠지다. 일본인들이 살고 싶은 동네 1위로 꼽힌다는 동네, 대체 얼마나 좋길래 그런지 가서 확인해보는 걸루,,

키치죠지에 있는 이노카시라 공원으로 가는 길. 이 날도 비가 계~속 추적추적 왔다.

역시나 여기에도 구제 옷 가게들이 좀 있다. 근데 아무래도 혼자서는 도저히 쇼핑 할 맛이 나지 않는다...

도쿄 사람들이 많이 놀러오는 공원이라고 해서 찾았지만 누가 부슬비 내리는 흐린 월요일 아침에 공원에 나와 놀겠는가. 왠지 스산한 느낌까지 드는 이노카시라 공원.

그 와중에 나는 이런 모습들에서 엄청난 생기를 느낀다

아무튼 으슬으슬하고 고요한 공원에서 나와서 점심을 먹기 위해 키치죠지 역 근처 아케이드 상점가로 향했다. 구글맵을 켜놓고 여기저기 계속 뒤져보다가 찾은 일본 가정식 전문 식당. 좁은 틈 지하에 있어서 찾는 데 애를 먹었다

내가 너무도 좋아하는 치킨난반 이라는 메뉴. 하 정말 ㅠㅠ 너무너무 맛있었다. 치킨난반은 신이야...

밟히고 바래기 전에 이 예쁜 색을 가까이서 담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저 나무가 살아나가려 온 힘을 다해 빚어낸 산물은 땅에 떨어져 밟히고 짓이겨지면 그저 피우다 버린 담배꽁초와 같은 쓰레기가 될 뿐이다

아케이드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금세 조용한 주택가가 펼쳐진다. 잠깐 쉬고 싶던 참이라 주택가 사이 어떤 카페 앞에서 메뉴판을 심각하게 쳐다보며 고민하고 있으니, 주인 분이 잠시 나가는 길에 마침 딱 한 자리가 남아있다고 친절히 말씀해주셔서 들어가 앉았다. 커피와 푸딩을 먹으면서 옆자리 여고생 쯤으로 보이는 학생들의 시답잖은 얘기를 훔쳐들으며 시간을 보냈다.

평화로운 주택가까지 돌아봤으니 다시 키치죠지 역 주변 중심가로 돌아왔다. 저 노란 간판의 하모니카 요코쵸가 유명하다던데 막상 들어가보니 닫은 가게들이 많았다. 아직 술 마실 시간이 아니어서 그런지 월요일이라 그런지...

주먹 두 개만한 예쁜 강아지야 좋은 주인 만나 행복하렴.

볼 만큼 본 것 같으니 돌아갑시다. 날씨가 좋은 날 주말에 다시 이노카시라 공원을 가 보고 싶은 생각은 있다.

시부야로 돌아간 저녁에는 위스키를 마시고 싶어서 괜찮은 바를 한참 찾았다. 그러다 발견한 어느 스픽이지 바... 스픽이지 답게 찾기가 진짜 힘들었다. 커버차지가 2천엔 있는 대신에 술 가격이 시부야 치고 정말 싸서 하프로 먹어보고 싶었던 걸 잔뜩 먹었다. 바텐더 분 그리고 옆자리 사람과 대화도 많이 하고 ,,, 너무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나만 알아야지!!!

'여행 > 2024 일본 도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3 도쿄 (4)  (1) 2024.04.29
202403 도쿄 (3)  (0) 2024.04.29
202403 도쿄 (1)  (1) 2024.04.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