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제주

이번에는 금요일 퇴근 후 저녁 비행기로 제주에 도착하고 일요일 아침에 떠나는 2박1일 방문이다

돌 틈새에서 살아가기에 열심인 식물들을 보면 언제나 웃음이 나온다

제주행 비행기를 타는 바로 당일에 새로 산 렌즈를 회사로 배송받아 들고 왔다. 그동안 오직 단렌즈만 바라보던 단렌즈 악개였지만 아무래도 여행은 표준줌이 맞는 것 같다. 요즘엔 줌렌즈도 해상력이 워낙 좋기에... 시원하게 20mm까지 땡겨봤다. 아, 이 시원한 광각 오랜만이다.

이제 너무 익숙하고 집같은 동네

나무 냄새가 가득한 내가 사랑하는 공간

버스를 타고 동쪽으로 가면서 지도를 열심히 본다. 어디서 내릴까 고민하다가 이 날 목적지로 정한 곳은 바로 월정리

밥부터 먹는다.

메뉴 이름 자체가 두꺼운 돈까스. 먹고 나서 배불러서 이 날 저녁도 안 먹었다.

날씨가 너무 좋았다

입구에 정리되지 않은 화분들이 잔뜩 놓여있는 한 카페. 오히려 화분들이 정갈하게 정리가 되어 있었으면 왠지 모를 미묘한 거리감을 느꼈으려나.

백수들의 천국이라니. 백수도 좋고 천국도 좋은데.

야외 평상에 자리를 잡았다. 곶감 참 정성스럽게도 말아주셨다. 가격이야 좀 나갔지만... 맛있으니 뭐 어때. 누워서 두 시간을 내리 책만 읽었다.

아니 사실 고양이도 찍고 꽃도 찍었다

처음 와 보는 월정리 바다. 한 쪽에서는 서핑 강습이 한창이고, 여기저기 흩어져서 바다에 발을 담그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 평화롭고 좋다.

굿 샷

억새와 당근밭

조심해야 하는 건 아는데 조심하기 싫어지는 귀여움

여기서 빵 사려고 하는데 이미 다 나가있었다. 하여간 제주에서 뭐 인기 많은 거 사려면 아침부터 부지런히 다녀야 한다

이번 게스트하우스 게스트 중에는 프랑스에서 온 분이 있었는데 그 곳에서 처음으로 본 외국인이었다. 다들 그 사람과는 말을 딱히 하지 않으려고 해서 (외국인이 싫어서 그런게 아니라 영어 울렁증 때문이라고 믿는다) 나와 다른 한 게스트가 그 외국인을 밀착 마크했다. 나도 영어 실력은 거지 발싸개 같지만... 아무튼 그래서 많은 사람과 얘기를 나누진 못해서 좀 아쉬웠던 이번 방문. 그래도 게하 관리자 분과 늦은 밤에 여행 관련된 사업 얘기를 잔뜩 했다. 

내년 제주를 기약하며! 다시 현생으로...

'여행 > 제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12  (1) 2024.02.25
2023.02  (2) 2023.02.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