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에 와 보니 로마 일정을 과하게 많이 잡은 듯 했다. 로마 근교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아는게 없어 급하게 검색을 해 봤다. 알고 보니 로마 근교에도 가 볼 만한 곳이 매우 많았다. 그 중에 원조 슬로우시티라는 오르비에토와 그 곳에서 버스를 타면 갈 수 있는 치비타를 하루 다녀오기로 했다.

오르비에토에 도착해 푸니쿨라를 타고 마을로 올라갔다. 낡고 바랜 빛의 건물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했다. 사람이 그리 많지도 않고 한적하니 좋았다. 어딜 가나 사람들로 바글바글한 로마와는 영 딴판인 분위기였다.

오르비에토에서 파는 파스타가 대부분 트러플까지 뿌려주고 정말 맛있다고 해서 큰 마음을 먹고 레스토랑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그런데 내가 간 레스토랑에는 트러플이 들어가는 파스타가 없는 것 같았다. 결국 다른 파스타를 시켰다. 그래도 와인이 유명한 곳이라 해서 와인은 한 잔 시켜 먹었다. 파스타는 그저 그랬지만 와인은 지금껏 마셔 본 와인 중에 가장 맛있는 것 같았다. 사실 와인을 그렇게 많이 마셔본 건 아니지만.

계산서를 들고 깜짝 놀랬다. 3유로의 자리세가 붙어나왔기 때문이다. 이탈리아에서 처음 레스토랑을 가 본 건데 정말이지 자리세라는 개념은 너무 황당했다. 핸드폰도 아닌데 기본료를 그것도 3유로씩이나 받다니 어이가 없었다. 생각보다 지출이 훨씬 커졌다.

고양이를 곳곳에서 봤다. 고양이를 찾는 벽보가 깜찍해서 담아보았다. 나는 깜찍하다고 담았지만 집사는 애타게 고양이를 찾고 있을 것이다. 과연 집사의 품으로 돌아갔을까.

오르비에토에서 치비타는 편도로 한 시간 정도로 걸리는 위치에 있다. 치비타는 지금은 사람이 열명 정도밖에 살지 않는 작은 성으로 된 마을이다. 원래는 사람이 더 많이 살았었지만 지진의 위험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른 곳으로 이주를 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성이 정말 아름답다. 천공의 성 라퓨타의 모티브가 된 곳이라고 한다.

치비타에 내려서 성 까지는 걸어서 2-30분 정도가 걸린다. 걸어가는 길에 활짝 핀 수국 무리를 많이 볼 수 있었다. 어쩜 이렇게 색깔이 제각기 예쁜지.

한참 걸어 성이 보이는 곳에 다다르자 입이 쩍 벌어졌다. 엄청난 광경이었다. 움푹 파인 지형에 혼자 우뚝 솟은 언덕과 그 위에 위태로이 자리잡은 아름다운 성. 그림 그 자체였다.

길을 내려가 사진속에 보이는 저 길에 다다르자 높은 곳에 자리한 성이 더욱 가깝게 다가왔다.

거의 등산에 가까운 가파른 오르막길을 걸어 성 안에 도착하자 이곳저곳에 꽃들이 정말 아름답게 피어있었다. 햇빛이 강렬하게 비치는 날씨라 꽃의 본래 색깔이 극한까지 잘 살아났다. 작은 마을이었지만 오랜 시간 천천히 걸으며 기쁜 표정을 감출 수 없었다.

성 외곽에서는 이렇게 성을 둘러싼 주변 풍경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성 주변으로 움푹 파여있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탁 트이는 기분이 들었다.

급하게 결정한 근교행이었지만 전혀 후회하지 않았다. '역시 여행은 근교'라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하는 순간이었다. 왔다갔다 교통비에 기본료까지 받았던 레스토랑까지 지출은 꽤 많았지만 만족스럽게 여행했던 하루였다.


'여행 > 2016 유라시아 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D+53] 베니스 여행  (0) 2016.07.26
[D+51] 피렌체 여행  (0) 2016.07.22
[D+49] 로마 여행  (0) 2016.07.15
[D+43] 두브로브니크 여행  (2) 2016.06.27
[D+38]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여행  (0) 2016.06.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