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로 출발하는 날 그라나다 숙소에서 아침을 먹으면서 버스 출발 시간을 확인해 보니 내가 기억하고 있던 출발 시간보다 2시간이나 빨랐다. 스위스에서도 그랬는데 이런 실수를 또 하게 되다니. 안 그래도 부모님에게 돈을 더 받아서 최대한 아껴가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또 허망하게 돈을 날리게 되었다. 결국 그냥 힘이 빠져 늘어지고 어제 술을 같이 먹었던 한국인 여자애(이하 Y)와 같이 오후까지 있었다. 기념품을 사러 간다고 해서 나도 같이 구경갔다가 그라나다 대성당도 보았다. 생각해 보니 여기도 안 둘러봤구나.

3시 반에 버스가 있다길래 시간 맞춰서 갔는데 표를 살 수 없었다. 그냥 4시 반에 출발하는 비싼 표를 샀다. 그래도 국제학생증 할인이 되는지 몰랐는데 Y가 알려줘서 5유로나 싸게 살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돈은 3시 반 티켓을 사는 것보다 5유로 정도 좀 더 썼지만 잘한 일이라 생각했다. 우등 버스였는데 자리도 엄청 넓고 편하고 간식으로 빵이랑 물도 줬다.

일곱시가 넘는 시간에 도착했음에도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마치 열풍이 부는 듯 엄청나게 뜨거운 기운이 느껴졌다. 역시 세비야다. 그래도 역시나 습하지는 않아서 불쾌한 수준까지는 아니었다. 숙소는 세비야 대성당이 창문 밖으로 보이는, 완전히 중심가에 있었다. 아마 숙소 시설로는 지금까지 간 곳 중 가장 좋지 않을까 싶었다. 삐걱거리고 흔들리는 허접한 이층 침대가 아니라 캡슐형의 편안한 침대에다가 에어컨은 거의 추울 정도로 빵빵했다.

2~30분 정도 걸어 숙소에 도착해 샤워를 하고 나와서 Y가 준 라면으로 허기를 때웠다. 컵라면에서 뺀 면 두 개에 스프 두 개를 큰 그릇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먹었다. 오스트리아에서 먹은 라면 이후로 거의 처음인 듯 했다. 정말 맛있었다. 맛이란 음식 자체가 가진 성질만이 다가 아니다.

스페인 광장 야경이 이쁘다고 해서 해가 질 시간에 맞춰 찾아갔다.

남부의 도시 어딜 가나 저녁이 되면 건물들이 붉은 빛으로 물드는 것이 정말 장관이다. 게다가 스페인 광장에 있는 건물은 양 옆으로 길게 원형으로 뻗어 있고 양 끝에 탑이 있어 더 위용을 뽐냈다. 가운데엔 호수가 있고 붉은 빛과 어울리는 분수가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 많지도 적지도 않은 사람들이 나와 사진을 찍고 휴식을 즐기고 있어 적당하게 흥이 났다. 기분이 좋았다.

건물의 앞에는 이렇게 타일모자이크로 스페인의 역사적인 사건을 그려낸 벤치 비슷한 것이 주우우욱 늘어져 있다. 가까이 다가서서 하나하나 들여다보았다. 타일에다가 어떻게 이렇게 세세하게 그림을 그려낼 수 있는지.

밤이 되고 광장에는 가로등 불빛이 비치기 시작했다. 장노출로 멋있는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삼각대가 없어서 적당히 의자에 올려놓고 찍어야 했다. 때문에 탑을 담으려면 카메라를 위로 기울일 수 밖에 없어서 구도가 조금 이상하게 나오게 되었다.

다시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출출해서 버거킹에서 너겟과 음료수를 사 먹었다. 4.48유로 어치를 사고 5유로짜리 지폐를 내밀었는데 자리로 돌아와서 거스름돈을 보니 0.52유로가 아니라 4.48유로였다. 어딘가 주문을 받을 때 부터 조금 어리숙한 모습이었는데, 정신이 없어서 주문 금액을 거스름돈으로 보고 준 듯 싶었다. 이걸 사실대로 말하고 돌려줘야 할지 말아야 할지 정말 엄청나게 고민을 했다. 고민을 하다가 그냥 돈을 들고 나왔다. 양심의 가책이 엄청나게 느껴졌지만, 1유로가 아까워 물도 함부로 못 사 먹는 내 처지가 더 딱했다. 이 일로 인해서 세비야에 있는 내내 마음이 조금 불편했다. 점장에게 깨지는 초보 알바 아저씨의 모습이 상상되면서.

'여행 > 2016 유라시아 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D+75] 코르도바 여행  (0) 2017.05.11
[D+73] 세비야 여행 2  (0) 2017.05.07
[D+71] 그라나다 여행 2 - 타파스 투어  (0) 2017.05.07
[D+71] 그라나다 여행 1  (0) 2017.05.07
[D+68] 말라가 여행  (0) 2017.05.07

+ Recent posts